티스토리 뷰

Guardians of the Galaxy poster

B급 코미디를 선보인 마블의 히어로 영화

2014년에 개봉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은 마블 슈퍼 히어로 팀을 기반으로 한 슈퍼 히어로 영화입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의 첫번째 영화로 스릴 넘치는 우주 전투, 매력 넘치는 캐릭터들이 등장하고, 마블 세계관의 영화들 중에서 6개의 인피니티스톤의 존재를 알려주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MCU 작품들 중에서도 단일 작품으로 많은 팬을 보유한 시리즈로 6.70년대에 유행한 복고풍의 음악을 사운드 트랙으로 사용하면서 더 화제를 일으킨 작품입니다. 특유의 B급 코미디를 선보인 영화의 요약내용은 자칭 스타로드라고 말하는 피터 퀼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피터 퀼은 빌런 타노스와 로만을 포함하여 다양한 우주 빌런들이 찾아 헤매는 신비한 구슬은 '오브'를 소유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로 인해 피터 퀼은 타노스와 딸인 '가모라'와 유전적으로 개조된 라쿤인 현상금 사냥꾼 '로켓' 그리고 그의 친구 휴머노이드 나무인 '그루트', 로만으로 인해 가족을 잃고 복수심으로 가득한 전사 '드랙스'와 엮이게 되고 뜻밖의 동맹을 맺게 됩니다. 이 오합지졸 팀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라는 이름의 팀을 결성하고 빌런 타노스와 로만에게 오브를 빼앗기지 않고 그들이 은하계를 파괴하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게 됩니다. 과연 그들이 120억 명의 우주인들의 운명을 구하고 은하계의 희망이 되는지 그 뒷 이야기는 디즈니 자체 OTT서비스인 디즈니플로스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케미스트리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은 다양한 캐릭터들의 매력과 케미스트리가 잘 보여지는 영화입니다. 특히 마블 세계관 작품들은 대부분 히어로 1명에 대한 스토리가 나오는데 반해 이 영화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한 팀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그 매력이 더 배가 되는 작품입니다. 먼저 '크리스 프랫'이 연기한 피터 퀼 일명 스타로드는 영화의 주인공으로 가디언즈를 이끄는 리더로 어릴 적 어머니에게 받은 60년대와 70년대의 음악이 담긴 믹스테이프의 음악을 듣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영화 <아바타>로 이름을 알린 '조 샐다나'가 연기하는 가모라는 우주 최고 빌런 타노스의 입양된 딸로 아버지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가디언즈에 합류하게 된다. 이후 주인공 피터 퀼과 러브 라인을 형성하기도 합니다. 뛰어난 전투 및 엔지니어링 기술을 보유한 유전자 변형 라쿤은 로켓은 현상금 사냥꾼으로 충성스러운 동료이자 친구는 그루트와 팀을 이루어 다닙니다. 로켓의 목소리는 배우 '브래들리 쿠퍼'가 연기했습니다. 휴머노이드 나무인 그루트는 "I am Groot"라는 유명한 대사만 유일하게 구사할 수 있습니다. 그루트의 목소리는 '분노의 질주'로 유명한 배우 '빈 디젤'이 연기했습니다. 그는 대사는 하나뿐이지만 전부 다 다르게 연기를 하여 조금씩 차이점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로난에 대한 복수심으로 가디언즈에 합류한 드랙스는 '데이브 바티스타'가 연기했습니다. 가모라 역의 '조 샐다나'와 드랙스 역의 '데이브 바티스타'는 매번 촬영을 위해 5시간씩 분장을 받았다고 합니다.

시대를 풍미한 음악들의 향연

"Awesome MIx Vol. 1"로 알려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의 사운드 트랙은 영화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인공 피터 퀼이 매우 낡은 SONY 워크맨으로 믹스테이프 음악을 듣는 장면이 자주 나오는데, 이 믹스테이프는 주인공 피터 퀼 어머니의 유품으로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1960년대와 1970년대에 유행했던 인기 음악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노래들은 관객들에게 향수를 자극하면서 다양한 장면에서 중요한 순간에 나와 재미를 더합니다. 영화의 사운드트랙은 클래식 히트곡의 절충적인 믹스로 관객들과 비평가들로부터 찬사를 받았으며 영화의 엄청난 인기에 기여했습니다. 영화의 흥행 덕분에 "Awesome Mix Vol. 1"이라는 이름으로 사운드 트랙 OST가 출시되었고 카세트 복고 열풍에 한 몫을 하기도 했습니다. "Awesome Mix Vol. 1"의 트랙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화 공식 예고편의 BGM으로 사용된 Blue Swede의 "Hooked on a Feeling", Raspberries의 "Go All the Way", 2차 공식예고편의 BGM으로 사용된 Norman Greenbaum의 "Spirit in the Sky", David Bowie의 "Moonage Daydream". Elvin Bishop의 "Fooled Around and Fell in Love", 10cc의 "I'm Not in Love", Jackson FIve의 "I want you back", Redbone의 "Come and Get Your Love", The Runaways의 "Cherry Bomb", Five stairsteps의 "O-o-h Child", Marvin Gaye와 Tammi Terrel의 "Ain't No Mountain High Enough"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