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전 2가 11월 17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독전 1 이후 5년 만에 공개된 후속작품으로, 강렬한 비주얼과 배우들의 압도적인 연기로 공개되자마자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혹시 아직 독전2를 보지 못하셨나요? 그렇다면 잘 들어오셨습니다. 독전2는 물론 독전1도 바로 보실 수 있는 사이트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에 독전2를 바로 감상하실 수 있는 사이트 연결해 두었습니다. 바로 눌러보셔서 500만 관객을 동원하며 큰 사랑을 받았던 독전의 두 번째 시리즈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독전2 내용 및 출연진
독전2는 5년만에 공개된 독전1의 후속작입니다. 전작처럼 영화관 개봉도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넷플릭스에서 단독 공개되었습니다. 열린 결말로 끝을 맺은 독전1에 이어 확장된 세계관으로 돌아온 독전2는 한국영화 최초로 시도한 미드퀄 작품입니다. 독전1에서 조원호가 30일 뒤에 서영락을 다시 만나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 사이에 벌어진 일을 다루고 있습니다.
독전2의 출연진으로는 독전 1의 주역이었던 조진웅과 특별출연했던 차승원 배우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새롭게 합류한 배우 한효주가 독전1의 빌런 진하림(김주혁)의 의붓동생으로 등장합니다. 하지만 독전1의 가장 큰 주역이었던 서영락 역의 배우 류준열이 등장하지 않아 아쉬움을 샀는데요. 서영락 역에는 류준열 대신 오승훈 배우가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300: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오디션을 거쳐 서영락 역을 맡은 오승훈은 독전2를 통해 서영락의 미스터리한 서사와 관계를 낱낱이 풀어낼 예정입니다. 독전 2의 백종열 감독은 "오승훈이 오디션에서 처음 대본을 읽는 순간 느꼈다"며 새로운 표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독전2 후기 및 평점
독전2는 현재 네이버 기준 평점 2점 초반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500만 관객을 동원하며 큰 인기를 끌었던 독전1과 비교했을 때 평점이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이렇게 평점이 낮은 이유는 독전1의 결말과 너무 다른 설정으로 이야기가 전개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독전1의 결말을 기억하는 관객들 입장에서, 이번 독전2의 결말이 전작과 정반대의 결말로 끝이 난다는 점도 마이너스로 작용했습니다.
또한 교체된 배우와 새롭게 합류한 배우들에 대한 상당한 호불호가 담긴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독전2에 새롭게 합류한 한효주 배우의 어색한 사투리와 너무 오버스러운 연기 톤에 대한 지적이 이어 졌습니다. 그리고 류준열 배우가 독전1의 가장 핵심 주역이었던 만큼 캐스팅 교체가 독전1을 재밌게 본 관객들의 몰입감을 떨어뜨렸다는 평이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독전1의 주역이었던 조진웅, 차승원의 강렬한 연기로 인해 그나마 볼만하다는 평가도 나왔습니다. 그리고 한국 영화 사상 최초로 시도한 미드퀄 작품에 대한 의미가 매우 크다는 긍정적인 평가도 나왔습니다.
독전2 결말(스포일러 조심)
독전2의 결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니 영화를 아직 보지 않으신 분들은 영화 먼저 보고 오시길 바랍니다.
독전2에서 진짜 이선생은 노르웨이에 살고 있는 것으로 나옵니다. 서영락은 큰 칼을 통해 이선생의 행방을 알게 되고, 노르웨이에 가서 그를 죽입니다. 서영락이 이선생을 그토록 찾아다닌 이유는, 이선생이 부모를 죽인 원수였기 때문입니다.
이후, 복수를 한 뒤 청각장애인 남매와 함께 살고 있는 서영락에게 원호가 찾아갑니다. 대화 도중 서영락이 총을 집어 들자 원호가 먼저 총을 쏩니다. 하지만 영락의 총에는 총알이 들어 있지 않았고, 그는 복수를 끝낸 후 스스로 죽음을 택한 것입니다. 그리고 집에서 나오던 원호 역시 청각장애인 남매에게 총을 맞아 죽으며 영화가 끝납니다.